(주)올팩 - 신뢰로 믿음을 더해가는 기업 - 원적외선 이야기
Home > 황토/원적외선 > 원적외선 이야기

     

적외선 중 파장이 가장 긴 것을 말한다.
적외선은 가시광선의 적색 영역보다 파장이 길어 열 작용이 큰 전자파의 일종으로, 파장이 짧은 것은 근적외선이라 한다. 눈에 보이지 않고 물질에 잘 흡수되며 유기화합물 분자에 대한 공진(共振) 및 공명(共鳴)작용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또 빛이 일반적으로 파장이 짧으면 반사가 잘 되고, 파장이 길면 물체에 도달 했을 때 잘 흡수되는 성질이 있으므로 침투력이 강해서 사람의 몸도 이 적외선을 쐬

면 따뜻해진다. 예를 들어 30℃의 물속에서 따뜻한 기운을 거의 느끼지 못하지만, 같은 온도의 햇볕을 쐬고 앉아 있으면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햇볕 속에 포함되어 있는 원적외선이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열을 만들기 때문이다.
 

이러한 열 작용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과 세포조직 생성에 도움을 준다. 또 세포를 구성하는 수분과 단백질 분자에 닿으면 세포를 1분에 2,000 번씩 미세하게 흔들어줌으로써 세포조직을 활성화하여 노화방지, 신진대사 촉진, 만성피로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그 밖에도 발한작용 촉진, 통증완화, 중금속 제거, 숙면, 탈취, 방균, 곰팡이 번식 방지, 제습, 공기정화 등의 효과가 있어 주택 및 건축자재, 주방기구, 섬유ㆍ의류ㆍ침구류, 의료기구, 찜질방 등의 여러 분야에 쓰이고 있다.


원적외선의 가열, 건조효과란? 대상물에 균일하게 원적외선의 가열, 건조됨과 동시에 가열. 건조시간을 대폭 단축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것은 원적외선이 물건의 표면만이 아니고 속까지 거의 동시에 온도상승을 일으키는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원적외선에는 육성효과가 있다, 그러나 영양제나 비료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물에 작용하므로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이유는 원적외선이 물분자에 강하게 작용하였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식물의 대사활동이 촉진되어 성장속도를 높인다고 할 수 있다. 뿌리가 썩지 않는다. 물분자의 활발한 운동으로 산소가 흡입된 결과 뿌리가 썩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한국인삼주 : 불과 72시간만에 5년간의 숙성에 필적하는 효과. 숙성에 관해서는 원적외선은 굉장한 효과를 발휘한다. 그것은 수화성이 좋기 때문이다.

피하층의 온도상승, 미세혈관의 확장, 혈액순환의 촉진, 혈액과 인체와 기타 조직과의 신진대사를 강화, 혈액장애의 일소, 조직의 재생능력이나 항 경련능력의 증가 등으로 나타나며 동시에 지각 신경의 이상 흥분억제, 자율신경의 기능 조정 효과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